절망감을 가진 고객의 채무조정상담 및 심리상담 지원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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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41회 작성일 22-10-28 11:15본문
▣ 사례개요
상담자는 결혼이민 여성으로, 결혼후 배우자가 생활비를 주지 않아 본인이 식당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
자녀가 성장하면서 본인소득으로 생활비 충당에 부족하여 대부업체에서 대출받아 생활비 부족분을 충당
돌려막기, 지인 도움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채무를 상환하였는데 잦은 연체로 신용카드 사용이 중지되면서
신용회복위원회 워크아웃 신청하여 채무변제코자 하였으나 변제금 미납으로 실효 되었음.
2년전 암 발병, 협의 이혼후 혼자자녀를 양육하는 상황에서 건강문제로 근로능력 상실되어 기초생계급여 수급자 지정됨
수급비로 생활중에 채권자로부터 상환 독촉과 통장압류, 유체동산 압류 등이 진행되자 불안감 무력감 절망감으로 일상생활 불가능 한 상태로 센터 내방함
▣ 상담내용 및 해결방안
상담자는 현재 부채를 상환할 수 없는 상황이라 파산면책 신청을 지원함과 동시에 유체동산 강제집행 중지신청을 법원에 서류접수 지원하였고
삶의 의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의 심리상담을 연계하였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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